지난 겨울, 제가 카우앤독에서 처음 일을 하기 시작했을 때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는 카우앤독의 개방성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카우앤독은 건물의 절반이 오픈 스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 하루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드나들고, 새로운 마주침이 만들어 집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것은 단순히 공간 제공의 문제가 아니라 그 공간이 가지는 온도와 가치를 만들어 간다는 것을 새삼 깨달아가고 있습니다.

카우앤독이 소셜 이노베이터들을 위한 코워킹 커뮤니티라는 점에서 ‘개방성’은 중요한 요소로 다가옵니다.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을 하다보면 고정관념에서부터 자유로워져야할 때가 많은데, 그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나와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을 만나고, 대화하고, 함께 일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넓은 오픈 스페이스와 그곳을 오가며 변화를 만들어 내는 사람들이 카우앤독과 참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종종합니다.

카우앤독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 카우앤독은 더 개방적인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많은 변화를 앞두고 있지만, 여전히 열려 있고,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커뮤니티를 지향한다는 것은 여전합니다.

그 여전함 안에 여러분도 함께 해주세요. 카우앤독이 더 열린 커뮤니티가 되도록 각자의 가치와 다양함을 채워주셨으면 합니다. 잘 준비하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달라지고 있는 카우앤독에서, 소년 드림 🙂

?[카우앤독, 새로워져요] 모두에게 열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과 프로그램을 정비합니다.
  • 카우앤독의 어플리케이션이 달라집니다.  카우앤독 코워커는 달라진 앱에서 카우앤독의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카우앤독 코워커라면 누구나 어플리케이션 이용이 가능하고, <오늘의 카독> 메뉴를 통해 카우앤독의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카우앤독을 이용하는 코워커 모두가 Co-Work & Do-Good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신설됩니다. 사회의 변화와 다양한 가치들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코워커들이 소셜 이노베이터로 자리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9월 첫주에 SNS와 카우앤독 앱을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변함없어요] 카우앤독은 다양한 가치를 존중하며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모두에게, 늘 열려있습니다.

  • 카우앤독은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누구나 이 공간에서 일하고, 말하고, 또 가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앞으로도 여전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 그동안 발견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들을 발견할 때 새로운 기준이 만들어진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가치가 안전하게 논의되고 존중받는 열린 공간을 만들기 위해 카우앤독은 앞으로도 계속 힘을 쏟겠습니다.

다양한 가치를 존중하고, 모두에게 열린 태도를 가진 소셜 이노베이터들의 커뮤니티, 카우앤독에서 함께 변화를 만들어 보세요.

카테고리: cndlette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