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무실에 출근을 해야하는 날을 제외하고는 주로 카페에서 일하는 N잡러입니다. 별바당이나 콩다방처럼 익명이 보장되면서도, 쾌적하게 일할 수 있는 곳을 선호했고, 특정 지점엔 제가 늘 가서 앉는 자리도 있어요. 카페에서 이렇게 일이 되는데 굳이 코워킹 스페이스에 갈 필요가 있나, 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런 제가 요즘 카우앤독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1층 카페에 있어요. 멤버십이 개선되는 9월 이후엔 ‘오픈데스크’가 될 바로 그곳이죠. 천장이 높아서 답답하지 않은 느낌을 주고, 내내 시원하고, 카페의 커피도 맛있어서 일반 카페에서 일하는 것과 다름 없이 일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꾸준히 카우앤독을 이용하면서 사람들이 왜 코워킹스페이스를 이용하는지 이해하고 있어요. 일단 분실물 걱정 없이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고, 한 자리에 너무 오래 앉아있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 검열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중이 되면 되는대로 마음껏 일하고, 좀 안되면 노트북을 잠깐 덮고 카우앤독 1층과 2층을 어슬렁거리며 생각을 하기도 해요.

또 하나, 카우앤독 1층에 앉아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데, 이것 역시 안정감을 갖게 합니다. 일반 카페처럼 익명성을 가지고 있지만 고립되지 않았다는 감각을 갖게 하는 것이 코워킹 스페이스의 좋은 점이구나, 누구나 다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을 저는 카우앤독에서 일하면서 이제야 깨닫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은 제가 제대로, 효율적으로 일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카우앤독은 더 많은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더 효율적으로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9월 10일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여기엔 열린 공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일을 한층 더 생산성 있게 만들어 줄 제휴 서비스들도 포함됩니다. 좋은 서비스와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만나 변화가 좀 더 앞당겨지길 기대하면서요.

여러분은 요즘 어디서 일하고 계시나요?

– 달라지고 있는 카우앤독에서, 진아 드림 🙂

?[새로워져요] 다양한 제휴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갑니다.

  • 카우앤독은 파트너사와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코워커들이 변화를 만들어 내는데 필요한 업무 도구와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변화를 만들어 내는데 집중하세요. 일하는 데 필요한 것들은 카우앤독이 준비합니다.
  • 다음 세 가지의 카테고리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첫번째는 ‘ Co-Work’ 입니다. 일에 필요한 도구와 정보를 제공하여 일의 생산성을 높입니다 . 두번째는 ‘Do-Good’. 변화를 만들고, 영감을 주는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Keep-Balanced’는 카우앤독 코워커들의 일상에 필요한 서비스와 관련된 카테고리로, 일과 쉼의 균형을 주도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소셜 이노베이터들을 돕습니다.

  • 카우앤독의 제휴서비스는 위의 파트너와 함께 합니다. 새로운 멤버십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9월 10일에 더 많은 제휴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카우앤독의 제휴서비스는 카우앤독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변함없어요] 카우앤독은 사회 문제에 대한 대안없는 비판보다 생산적인 토론과 문제해결을 지향합니다.

  • 카우앤독은 문제를 만났을 때, “이게 해결될까?”라는 질문보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질문이 질문에서 끝나지 않도록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도구와 기회와 동료들을 연결하고 함께 고민합니다. 풀리지 않는 고민이 있나요?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발견했나요? 카우앤독 스태프를 찾아주세요. 생산적인 토론과 실행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마주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카우앤독은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더 실용적으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오늘도 최선을 다합니다.

카테고리: cndlette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